설날 연휴에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자
(01/24 ~ 02/02)
목표:
플레이어가 이동, 점프, 비행하며 우주를 유영하는 3D 플랫폼 게임을 만든다.
**1) 행성 만들기**
- **절차적 생성으로 행성 만들기**
- 구체에 Noise를 추가해 다양한 행성을 딸깍으로 만들기
- **중력 구현**
- 물체를 잡아당기는 중력 구현하기
- **자전, 공전 구현**
- 태양과 행성 여러개를 만들어 공전과 자전을 하는 행성계 구현하기
- 실제 중력으로 계산하는게 아니라 그냥 정해진 위치를 돌도록
**2) 캐릭터 조작**
- **이동 구현**
- 행성의 중력 방향에 알맞게 수직으로 이동하도록 만들기
- **점프 구현**
- 행성 중력 반대 방향으로 제대로 점프하도록 구현
- **우주 유영 구현**
- 제트팩 같은 느낌으로 공중을 떠다닐 수 있도록 하기
**4) UI 및 점수 시스템**
- **UI 요소 추가**:
- **Widget Blueprint**를 생성하여 화면에 점수 및 남은 목숨 표시.
- Blueprint에서 캐릭터의 점수를 업데이트하는 로직 추가:
- "코인" 아이템을 먹으면 점수 증가.
- HUD에 점수를 실시간으로 반영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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